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고급 한국어 학습자를 대상으로 추론적 읽기의 특성을 밝히고 추론적 읽기 교육 방안을 제시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한국어 교육 기관에서 사용하고 있는 고급 한국어 교재에 제시된 추론적 읽기 활동을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추론적 읽기 교수-학습 방안을 제안하였다.
고급 한국어 학습자가 깊이 있고 수준 있는 텍스트를 효과적으로 이해하기 위해서 추론적 읽기 능력은 필수적이다. 하지만 지금까지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에서 추론적 읽기에 관한 연구는 그다지 많이 이루어지지 않았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문...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clarify the characteristics of inferential reading and to suggest a method of inferential reading education for advanced Korean learners. For this purpose, I analyzed the inferential reading activities presented in the advanced Korean textbooks used by Korean language...
저자 | ZHANG FENGYUN |
---|---|
학위수여기관 | 세종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한국어교육학과 한국어교육 |
지도교수 | 주경희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70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92617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