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Elliott의 음악하기(Musicing)를 적용한 초등 관현악 음악 감상 지도 방안
An Elementary School Orchestral Music Appreciation Lesson Plan Applied Elliott's "Musicing" 원문보기


정윤미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초등음악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이 연구의 목적은 엘리엇의 실천주의 음악교육철학을 근거로 음악하기(Musicing)를 적용한 다양한 감상 지도 방안을 개발하는 것이다. 또한 개발된 지도 방안은 초등학교 6학년 감상수업의 효용성을 높이는데 목적이 있다. 음악 수업에서의 감상활동은 가장 중요한 영역 중 하나이다. 음악하기를 통해 음악을 내면화하고 이를 감상수업으로 연결시켜 효과적인 음악 감상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도 방안을 구상하였다.
이를 위한 이 연구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째, 실천주의음악교육철학을문헌을 통하여 고찰하였다.
둘째,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정윤미
학위수여기관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초등음악교육전공
지도교수 장기범
발행연도 2018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94789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