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이 연구의 목적은 엘리엇의 실천주의 음악교육철학을 근거로 음악하기(Musicing)를 적용한 다양한 감상 지도 방안을 개발하는 것이다. 또한 개발된 지도 방안은 초등학교 6학년 감상수업의 효용성을 높이는데 목적이 있다. 음악 수업에서의 감상활동은 가장 중요한 영역 중 하나이다. 음악하기를 통해 음악을 내면화하고 이를 감상수업으로 연결시켜 효과적인 음악 감상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도 방안을 구상하였다.
이를 위한 이 연구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째, 실천주의음악교육철학을문헌을 통하여 고찰하였다.
둘째, ...
저자 | 정윤미 |
---|---|
학위수여기관 |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음악교육전공 |
지도교수 | 장기범 |
발행연도 | 2018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94789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