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초등학생의 발명교육 경험에 따른 메타인지 비교
Comparison of elementary school students' metacognition according to their experience in invention education 원문보기


김가영 (서울교육대학교 초등발명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이 연구는 발명교육 경험 유무에 따라 초등학생들의 메타인지 발달 차이를 분석하기 위하여 수행하였으며,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발명교육 경험이 있는 초등학생들과 발명교육 경험이 없는 초등학생들의 메타인지를 비교 분석하였다.
이 연구의 대상으로는 발명교육 경험이 있는 집단인 서울특별시 소재 발명교육센터 학생 142명, 발명교육 경험이 없는 집단인 서울특별시 소재 초등학교 학생 121명을 표집 하였다. 메타인지를 측정하기 위해서 메타인지 검사도구를 활용하였으며 검사도구는 메타인지 5가지 영역인 선언적 지식, 조건적 지식, 계획,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analyze the difference of metacognitive development levels of elementary school students according to whether they have experienced invention education or not. In order to accomplish the purpose of research, metacognition of elementary school students with invention e...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가영
학위수여기관 서울교육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초등발명교육전공
지도교수 문성환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iv, 44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94818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