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논문의 목적은 스마트교육이 갖는 기존 교육과는 다른 특징은 무엇인지, 그것이 실제 수업사례에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분석하면서 스마트교육의 특징과 보완해야 할 과제가 무엇인지를 밝히는 데 있다.
스마트교육을 주장하는 사람들은 공통적으로 스마트교육을 ‘정보통신기술을 기반으로 스마트기기를 활용하는 학습자 중심의 교수․학습체제’로 정의하며 스마트교육이 기존 교육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킬 새로운 교육으로 소개한다. 그들은 스마트교육이 교사 중심에서 학생 중심의 교육으로 패러다임을 전환하여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추어 학생들을 미래 사회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게 하는 교육이라 주장한다.
스마트교육은 ...
저자 | 김민경 |
---|---|
학위수여기관 |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교육과정 |
지도교수 | 김인 |
발행연도 | 2018 |
키워드 | 교육매체 교육적 의사소통 비고츠키 스마트교육 실물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94834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