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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의 목적은 양육태도에서 가족기능성과 교육관여가 학생들의 정의적 특성과 수학학업성취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를 위하여 J고등학교 3학년 69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하고 10명을 대상으로 양육태도와 정의적 특성에 관한 인터뷰를 진행하였으며 학생들의 정의적 특성에 관하여 더 정확하게 알아보기 위하여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는 수학교사 1명을 인터뷰 하였다.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다중회귀분석 방법을 사용하였다. 설문조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 째, 고등학교 69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한 결과 생활시간 공유, 가족원의 자율성 지원, 교육환경 제공이 유의하게 설명되었다. 이 생활시간 공유, 가족원의 자율성, 교육환경 제공이 정의적 특성을 45.3% 설명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가장 영향력이 높았던 것은 교육환경 제공이었다.
둘 째, ...
저자 | 김형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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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교육학과수학교육전공 수학교육 |
지도교수 | 윤영주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ⅵ, 93 p. |
키워드 | 부모의 양육태도 정의적 특성 수학학업성취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95457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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