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플립러닝(Flipped Learning)을 적용한 중학교 음악 감상 수업 지도안 연구 : 슈베르트와 뢰베의 가곡 《마왕》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임희라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음악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본 연구는 중학교 음악 감상 수업에 플립러닝(Flipped Learning)이라는 교수법을 적용하여 기존의 수동적인 수업의 형태에서 학습자 중심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흥미로운 수업이 되도록 수업 지도안을 개발하였다.
플립러닝 수업은 전통적인 교사 중심의 강의식 수업을 뒤집은 형태이다. 수업 전 교사가 제작한 사전 동영상을 시청하고 온 뒤, 본 수업에서는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된 심화학습으로 이루어지는 학생이 수업의 중심이 되는 수업을 말한다. 이러한 수업을 통하여 학생 간 또는 학생과 교사간의 상호작용과 의사소통...

학위논문 정보

저자 임희라
학위수여기관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음악교육전공
지도교수 오윤록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vi, 100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00317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