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중학교 음악 감상 수업에 플립러닝(Flipped Learning)이라는 교수법을 적용하여 기존의 수동적인 수업의 형태에서 학습자 중심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흥미로운 수업이 되도록 수업 지도안을 개발하였다.
플립러닝 수업은 전통적인 교사 중심의 강의식 수업을 뒤집은 형태이다. 수업 전 교사가 제작한 사전 동영상을 시청하고 온 뒤, 본 수업에서는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된 심화학습으로 이루어지는 학생이 수업의 중심이 되는 수업을 말한다. 이러한 수업을 통하여 학생 간 또는 학생과 교사간의 상호작용과 의사소통...
저자 | 임희라 |
---|---|
학위수여기관 |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음악교육전공 |
지도교수 | 오윤록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vi, 100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00317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