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환경에서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을 활용한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A Study on Marketing Strategy Using Service Quality and Customer Satisfaction in Digital Environment 원문보기


김진하 (협성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유통경영 국내석사)

초록

4차 산업혁명의 물결이 산업전반에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 본 연구는 서비스품질의 구성요인들에 대한 이론적 고찰을 통해 기술이 급속도로 발전하는 디지털환경 하에서도 통용되는지를 탐색적으로 연구하고자 하였다. 연구의 개요는 다음과 같다.
첫째, 서비스 품질의 선행연구를 고찰함으로써 고객들이 서비스 품질을 인식하는데 영향을 주는 요인들을 알아보고 서비스 품질의 구성요소를 확대시키게 되는 이론적 토대를 마련하고자 하였다.
둘째, 고객만족의 선행연구를 고찰함으로써 고객만족과 서비스 품질 간의 명확하지 않은 개념을 명확히 나...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진하
학위수여기관 협성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유통경영
지도교수 배일현
발행연도 2018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01700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