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O2O 유통 채널에 관한 연구 : -패션 기업을 중심으로-
A Study of the Distribution Channel of O2O -Focused on Fashion Companies- 원문보기


유아람 (한양대학교 대학원 디자인학부 주얼리패션디자인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의류를 비롯한 전체적인 소매에 있어서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경계는 점차 무너지고 있고, 오프라인 채널은 온라인 채널없이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되어가고 있다. 이러한 유통 패러다임의 변화에도 불구하고 국내에서 오프라인 채널을 거점으로 전개해온 고전적인 패션기업들은 각 기업의 온라인몰 전개를 통해 매장의 상품을 최대한 동기화하고 온ㆍ오프라인의 고객 통합 관리 외에 별다른 전략을 내세우지 못하고 있다. 이에 옴니채널과 O2O에 대한 연구에도 관심이 고조되고 있지만, 기업 관점에서의 실증적인 연구는 여전히 미비한 실정이다.
따라서 본 연구는 국내외 기업의 ...

주제어

#유통 O2O 패션기업 구매행동 

학위논문 정보

저자 유아람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디자인학부 주얼리패션디자인
지도교수 이영재
발행연도 2019
키워드 유통 O2O 패션기업 구매행동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03467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