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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최근 전기자동차나 가전기기 같은 산업 분야에서 저속 고토크 구동방식을 필요로 하는 추세이다. 외전형 전동기의 경우 동일 크기의 내전형 전동기에 비해 공간적인 여유와 자석 사용량을 증가시킬 수 있고 회전반경이 크기 때문에 토크를 최대화할 수 있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용도와 목적을 고려하여 토크와 유기전압과 같은 특성을 만족할 수 있는 외전형 전동기의 최적설계가 필요하다. 전동기를 설계할 때 특성을 정확히 예측하기 위해서는 고정자의 엔드턴이나 회전자의 오버행 구조를 고려해주어야 한다. 이러한 구조를 고려하기 위해서는 3-D FEA를 해야하지만, 형상을 바꾸어 가며 3-D FEA를 진행하기에는 ...
저자 | 이재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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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미래자동차공학과 |
지도교수 | 홍정표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viii, 36 p. |
키워드 | 자동차공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03557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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