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아침에 잠에서 깨어나자 마자 스마트폰으로 시간 및 오늘 날씨를 확인하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하고, 대중교통을 이용 시 스마트폰으로 결제를 하며, 이동 중에는 스마트폰으로 주요 뉴스를 검색한다. 그리고 친구들과의 전화 통화보다 SNS를 통해 더 많은 커뮤니케이션을 나누곤 한다. 또한 TV를 시청하고 밥을 먹고 누군가와 이야기를 할 때에도 동시에 스마트폰 이용을 멈추지 않는 모습을 쉽게 발견한다.
본 연구는 ‘내 몸, 내 손에서 떨어지지 않고 내 생활, 내 일상에 깊게 스며든 스마트폰의 이용으로 인해 기존의 가장 영향력 있는 TV 광고의 몰입도는 줄어들 것이다’ 라는 가설에서 시작되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고주파 기술 기반의 TV 광고와 연동된 타겟형 모바일 광고서비스의 효과를 다양한 광고 사례에서의 실험을 통해 분석하여 새로운 모바일 광고서비스의 가능성을 제안하고자 한다.
실험 결과, 동일한 ...
저자 | 최민경 |
---|---|
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정보기술경영학과 |
지도교수 | 이욱 |
발행연도 | 2019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03584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