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언어지연 아동을 대상으로 한 부모-아동 상호작용치료(PCIT)의 효과성 연구 원문보기


장미애 (한양대학교 대학원 아동심리치료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언어지연과 함께 문제행동이 있는 학령전기 아동을 대상으로 한 부모-아동 상호작용치료(PCIT)의 효과성을 검증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수용·표현어휘력 평가(REVT)에서 –1 표준편차 이상의 언어지연과 한국판 유아 행동평가척도(K-CBCL)에서 준임상범위 이상의 문제행동을 함께 보이는 만 2세 6개월에서 6세 11개월까지의 아동과 어머니 11쌍을 연구대상으로 하였다. 이들은 주 1회 약 1시간씩 평균 15.8회 동안 PCIT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단일집단 사전-사후 설계를 했고,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장미애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아동심리치료학과
지도교수 김현수
발행연도 2019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04451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