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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거꾸로 수업의 일반적인 형태인 동영상 강의 위주의 사전 활동에 대한 대안적인 접근으로 SOLE(Self Organized Learning Environment, 자기구조화 학습환경)의 구축을 통한 인터넷 검색 기반의 수업을 개발하여 그 활용 방안을 모색하고 효과를 검증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이 효과의 검증을 위해 초등학교 6학년 25명씩 2개 학급을 각각 실험집단과 비교집단으로 나누어 실험을 실시하였다. 사회과 흥미도 검사지, 서술형 면담 검사 양식을 검사도구로 사용하였다. 연구 절차는 사전검사, 실험, 사후검사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
In this study, the experiment was carried out to find practical use and to investigate the effect of alternative flipped learning using internet search. and the learning is based on a SOLE(Self Organized Learning Environment).
To verify the effects, 2 groups of 25 students were set up as a expe...
저자 | 임누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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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청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방법 전공 |
지도교수 | 권혁일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84 |
키워드 | SOLE 거꾸로 수업 자기구조화 학습 환경 인터넷 검색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04843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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