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리미티드 에디션 화장품 인식과 브랜드 선호도가 소비자 수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 로드샵 화장품 브랜드 중심으로 원문보기


성희민 (서경대학교 대학원 미용예술학과 메이크업 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국내 화장품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으로 수많은 브랜드들이 존재하며 화장품 브랜드들은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더 전문화되고 다각화되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따라 화장품 브랜드들은 경쟁우위를 창출하기 위해 브랜드샵 이미지 구축 및 판매 증진을 위한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수립의 중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최근 들어 소비자들의 소비 형태를 보면 타인과의 차별화를 추구하고, 제품의 효능과 경제적 효율성보다 제품의 감성을 부여하는 가치소비의 확산으로 ‘한정판 마케팅(Limited Edition Marketing)’이라는 마케팅 전략이 주목받고 있다. 로드샵 화장품 브랜드에서 출시하는 리미티드 에디션 마케팅 유형에는 기념일 및 시즌 한정 리미티드 에디션, 브랜드와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Cosmetic market in Republic of Korea has been growing consistently, which results in numerous cosmetic brands. Also, Korean cosmetic brands are getting more and more specialized to meet the needs of the consumers. Because of this phenomenon, Korean cosmetics brands are trying to make up their own id...

주제어

#리미티드 에디션 화장품. 리미티드 에디션 화장품 인식 브랜드 선호도. 소비자 수용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성희민
학위수여기관 서경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미용예술학과 메이크업 전공
지도교수 임희경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vii, 90 p.
키워드 리미티드 에디션 화장품. 리미티드 에디션 화장품 인식 브랜드 선호도. 소비자 수용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05846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