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지적장애 중학생의 역사적 인물 이해 학습을 위한 감정이입 역사 수업이 지적장애 중학생들의 역사 이해와 역사 교과의 흥미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는 데 목적을 두었다.
연구에 참여한 학생은 경기도 광명시 K중학교 특수학급에 재학 중인 지적장애 학생으로서 특수학급에서 사회 수업을 받고 있는 학생으로 선정하였다. 감정이입 활용 역사 수업의 교과내용은 2015 기본교육과정 사회과 중 역사 인물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하였다. 역사 이해 수업은 총 8차시로 진행되었고 수업 전, 후에 역사 교과 흥미 검사 설문을 실시하였으며 연구 후 사회적 ...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the effect of historical empathy learning on the understanding of history and the interest of history subject in middle school students with intellectual disabilities.
The subjects of this study were students with intellectual disabilities enrolled in ...
저자 | 고미화 |
---|---|
학위수여기관 | 단국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특수교육학과 중등특수교육 전공 |
지도교수 | 한경근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v, 43 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06055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