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지적장애 중학생의 역사적 인물 이해 학습을 위한 감정이입 활용 수업 사례 연구 원문보기


고미화 (단국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특수교육학과 중등특수교육 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지적장애 중학생의 역사적 인물 이해 학습을 위한 감정이입 역사 수업이 지적장애 중학생들의 역사 이해와 역사 교과의 흥미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는 데 목적을 두었다.
연구에 참여한 학생은 경기도 광명시 K중학교 특수학급에 재학 중인 지적장애 학생으로서 특수학급에서 사회 수업을 받고 있는 학생으로 선정하였다. 감정이입 활용 역사 수업의 교과내용은 2015 기본교육과정 사회과 중 역사 인물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하였다. 역사 이해 수업은 총 8차시로 진행되었고 수업 전, 후에 역사 교과 흥미 검사 설문을 실시하였으며 연구 후 사회적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the effect of historical empathy learning on the understanding of history and the interest of history subject in middle school students with intellectual disabilities.
The subjects of this study were students with intellectual disabilities enrolled in ...

학위논문 정보

저자 고미화
학위수여기관 단국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특수교육학과 중등특수교육 전공
지도교수 한경근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v, 43 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06055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