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어떻게 해야 문학을 문학답게 가르칠 수 있는가.’라는 근원적인 고민에서 출발하였다. 대한민국에 교육과정이 생긴 이래로 ‘문학’ 영역은 국어교육에서 큰 축을 담당해왔다. 하지만 현재 국어 교육에서 ‘문학’ 과목은 읽기, 쓰기 등의 다른 영역과 경계가 모호해지면서 학문적 정체성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문학은 개인이 저마다의 감정이나 가치관으로 향유하는 것이다. 그럼에도 문학은 교육현장에서 획일화되고 정형화되는 모습을 보인다.
특히, 현실적인 이유를 들어 단편소설이나 장편소설의 일부분만을 발췌하여 교...
저자 | 강훈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이남호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iv, 110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06272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