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다문화 배경 초등학생의 한국어 교육을 위한 동사, 형용사 유의어 쌍을 선정하여 다문화 배경 초등학생의 한국어 어휘력을 확장시키고 교사가 유의어 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자료를 마련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1장에서는 본 연구의 목적과 필요성을 제시하고, 연구 문제 및 연구 방법에 대하여 소개하였다. 그리고 선행 연구에서 다문화 배경 초등학생의 한국어 어휘 교육 연구와 한국어 교육에서의 유의어 교육 연구가 어떻게 이루어져 왔는지 살펴보았다. 유의어 연구는 국어학에서의 유의어 연구와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유의어 연구로 나누었고, 한국어 유의어 연구를 다시 유의어 선정과 유의어 교육 방안 및 유의어 ...
저자 | 이상순 |
---|---|
학위수여기관 |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한국어교육 |
지도교수 | 이준호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179 |
키워드 | 다문화 배경 초등학생 한국어 교육 어휘력 동사 유의어 형용사 유의어 의미 변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06531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