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자연미술교육이 초등학생의 정서적인 측면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알아보는 연구이다.
자연미술은 자연 본연의 재료를 이용하여 자연 속에서의 본질을 깨우치고 탐구하면서 일상생활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오감을 자극하여 정서적인 측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자연환경을 활용한 미술 수업은 학생들에게 결과보다는 과정 중심의 활동으로 정서적 만족감과 즐거움을 주었을 뿐 아니라 자연 공간 전체가 작품으로 활용되었으며 자연의 미적 발견과 보존하려는 자세를 기를 수 있다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자연미술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정서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실증 분석하고 있다.
본 연구를 보면, 다음과 같이 연구문제를 설정하였다.
첫째, 자연미술 수업 프로그램을 통해 초등학생의 정서인식과 표현, 감정이입, ...
저자 | 박상숙 |
---|---|
학위수여기관 | 경인교육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미술교육전공 |
지도교수 | 안금희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v, 88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06536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