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의 목적은 배움중심 체육수업이 사춘기 혹은 신체적으로 민감한 시기에 접한 초등여학생들에게 학생 자기주도적인 체육수업 환경을 제공하여 학생 스스로 배움을 통해 창의적 인성의 변화를 살펴보는 데 있다. 초등여학생을 대상으로 배움중심 체육수업을 통해 창의적 인성의 변화에 차이가 있는가, 창의적 인성의 변화가 있다면 그 변화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하여 초등학교 5학년 여학생을 대상으로 12명의 배움중심 체육수업을 적용한 집단, 12명의 배움중심 체육수업을 적용하지 않고 기존의 체육교육과정을 활용한 수업을 적용한 집단으로 나누어 사전, 사후 차이와 변화 정도를 양적으로 검증하고, 배움중심 체육수업을 적용한 집단 내 여학생들을 대상으로 서술적 설문지와 면담, 관찰, 체육일기 등을 통해 창의적 인성의 변화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 결과 ...
저자 | 오동석 |
---|---|
학위수여기관 |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체육교육 |
지도교수 | 이제행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60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06538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