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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감성디자인을 적용한 디자인 혁신 프로세스에 대한 연구이다. 급격한 산업발전시대를 지나 저성장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은 성장을 중요시 하던 가치관에서 벗어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게 되었다. 각 기업들은 이러한 배경을 바탕으로 소비주체의 니즈(Needs)를 충족시키고 기업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품질과 기능을 넘어 제품에 매력을 더하는 감성 디자인의 적용이 불가피 하게 되었다. 그러나 기존의 디자인 개발 및 생산 방식에서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감성요소가 누락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고, 4차산업혁명의 시작으로 생산 방...
This study is a study on design innovation process applying emotional design. Modern people who have lived in rapid industrial development and low-growth era are looking for new ways of life away from the values of the past. Based on this background, each company should apply attractive designs to p...
저자 | 허은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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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금오공과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산업공학과 |
지도교수 | 조성주 |
발행연도 | 2019 |
키워드 | 감성디자인 디자인 씽킹 파괴적 혁신 지속적 혁신 프로세스 혁신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06598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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