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감정카드를 활용한 정서조절능력 향상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또래관계에 미치는 효과 원문보기


박인숙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감정카드를 활용한 정서조절능력 향상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정서조절능력과 또래관계에 미치는 효과를 살펴보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연구문제를 설정하였다.
첫째, 감정카드를 활용한 정서조절능력 향상 프로그램은 초등학생의 정 서조절능력 향상에 효과가 있는가?
둘째, 감정카드를 활용한 정서조절능력 향상 프로그램은 초등학생의 또 래관계 향상에 효과가 있는가?
본 연구의 대상은 서울특별시 성북구에 위치한 S초등학교 4학년 2개 학급 총 39명(남 23명, 여 16명)이며, 연구자가 담임을 맡고 있는 학급과 동질성이 검증된 다른 1개 학급을 선정하여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으로 배정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전후검사 통제집단 설계(pretest–posttest control group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effect of emotion regulation competence enhancement program with emotional card on elementary school students’ peer relations. For this, following research questions were set up.
First, does the emotion regulation competence enhancement program with em...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인숙
학위수여기관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상담심리전공
지도교수 김수리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vii, 140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07000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