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Promoting young Chinese SNS user's online satisfaction : based on flow theory approach 원문보기


주종일 (중앙대학교 대학원 문화예술경영학과 공연경영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소셜 네트워크서비스(SNS)의 사용자가 증가함에 따라 온라인 환경에서의 마케팅 활동의 중요성도 강조되고 있다. 본 연구는 S-O-R이론과 Flow이론을 통해 연구모델을 도출하고 재한 중국인의 소셜 네트워크서비스에서 보이는 행동에 대해 이해하고자 하였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첫째, 개인의 정보탐색동기 및 소셜 네트워크서비스 환경에서 텔레프레즌스는 소셜 네트워크서비스 몰입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변수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환경적 요인의 텔레프레즌스가 개인적 요인의 정보탐색동기보다 소셜 네트워크서비스 몰입에 대해 더 강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소셜 네트워크서비스 몰입은 정보만족도와 정보공유행동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체적으로 소셜 네트워크서비스 몰입 하위요인인 지각된 즐거움, 시간왜곡 및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Social Network Service (SNS) has been widely used by users and retailers. The importance of online marketing activities has become more important than before. This study used S-O-R theory and Flow theory to build a research model. Drawing on this research model, we aimed to understand the online beh...

학위논문 정보

저자 주종일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공연경영전공
지도교수 김현철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ix, 98장
언어 eng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07516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