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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교사가 기록작업을 통해 자유놀이를 어떻게 바라보느냐에 따라 교육과정 운영이 달라질 수 있을 것이라는 관점에서 시작되었다. 기록작업 경험이 있는 교사들의 목소리를 통해 맥락이 있는 프로젝트 기록이 아닌 유아의 진짜 놀이가 보이는 자유놀이를 들여다보면서 기록하는 경험과 그 의미를 살펴보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구체적인 연구 문제는 다음과 같다.
연구문제 : 자유놀이를 기록하는 교사의 ‘기록작업’ 경험은 어떠하며, 그 의미는 무엇인가?
본 연구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S레지오유치원에서 근무하고 있는 6명의 교사가 연구에 참여하였다. ...
저자 | 오용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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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서울교육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유아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창복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vii, 126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08297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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