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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선로 변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철도소음에 대한 민원을 해결하기 위해 방음벽 등과 같은 철도소음저감시설이 마련되어지고 있다. 이러한 시설을 설치하기 전에 그에 따른 소음저감효과 예측이 필요하다.
철도소음예측을 위해 우선 저감대안이 적용되지 않은 개활지에서 국내 철도차량의 소음원강도 스펙트럼을 음원 입력 데이터로 적용한 소음지도 작성 프로그램인 ENPro와 국내에서 철도소음 예측을 위해 주로 활용되어 왔던 철도소음 예측모델인 Schal...
저자 | 박유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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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미래첨단교통시스템공학(FutureModernTrafficSystemEngineering) |
지도교수 | 고효인 |
발행연도 | 2019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08432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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