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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신뢰성 있는 철도차량 1차원 충돌해석모델 기법 연구를 위해 압괴특성을 3가지로 구분하여 적용하고 이를 3차원 충돌해석 결과와 비교하였다. 시뮬레이션 모델은 1편성 8량으로 구성되어있다. 차체의 크럼플 존은 충돌사고 발생 시 승객 및 승무원을 보호하기 위해 구조적으로 약하게 설계된 차체부위를 의미하며 통상적으로 차체 종단부에 위치한다. 크럼플 존의 압괴특성을 얻기 위해 3차원 ...
저자 | 공영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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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로보틱스및가상공학(RoboticsandVirtualEngineering) 가상공학 |
지도교수 | 권태수 |
발행연도 | 2019 |
키워드 | Railway Vehicles 1-D Analysis Collapse Characteristics Crashworthiness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08432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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