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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중국지역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연령과 성별을 적정하게 배려하여 건강 주얼리에 대한 구매목적과 선호하는 소재와 취향 판매자에 따른 신뢰도, 판매점의 인지도 감정서의 신뢰도 등의 소비자 선호도를 조사 분석 하였다. 중국지역에서는 남성보다 여성이 건강 주얼리의 구매율이 높았으며 판매점은 귀금속전문 브랜드62%가 선호하였고 보석감별서는 중국에서 발행하는 감정서가 80%로 선호하였다. 디자인은 한국에서 직접 디자인한 완성품 80%를 선호하였다
건강에 도움 되는 유색보석 중 선호하는 보석은 옥, 호박, 자수정, 투어멀린 중 옥이 68%를 차지하였다. 건강 주얼리를 구매목적으로는 본인착용50%, 부모님 효도선물 50%가 나왔으며, 젊은 여성들도 건강에 관심을 가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건강 주얼리 소재에 컬러를 고른다면 골드색(금색)이 73%, 빨강색이 33%로 분석되었다. 취향은 팔찌 83%로 선호하였고 목걸이는 28%로 분석 되었다. 건강 주얼리 소재 중 보석을 연결하는 중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
저자 | 홍혜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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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동신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보석공학과 |
지도교수 | 연석주 |
발행연도 | 2019 |
키워드 | 건강보석 주얼리시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09273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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