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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금속 보석시장의 가톨릭 주얼리 브랜드화 연구 원문보기


우하나 (동신대학교 대학원 보석공학과 국내박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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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귀금속 보석 시장에 가톨릭 주얼리 브랜드화를 위하여 국내 귀금속 보석 시장을 분석하고 그에 대응할 수 있는 브랜드화 전략에 대하여 연구하였다. 귀금속 보석 시장에 가톨릭 신자들의 성물 모티브인 묵주, 십자가, 성모님 상, 가톨릭의 여러 가지 기호 등의 모티브 등의 디자인 제품이 소비자들의 필요에 의해 제작, 판매되고 있지만 대부분 비슷한 디자인이 주를 이루고, 가톨릭 신자만의 성물을 전문으로 개발한 브랜드가 거의 없는 실정이며, 십자가 모티브의 디자인은 기본적인 문양 중의 하나이고, 현재에도 세계 유명 브랜드와 국내 귀금속 보석 시장에서도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는 모티브 디자인이다. 국내 귀금속 보석시장을 세분화하여 주 소비층을 가톨릭 신자와 십자가 모티브의 디자인을 선호하는 소비자 층을 타겟으로 삼아 성물 모티브 제품(묵주, 십자가 모티브, 성모 마리아상 모티브, 가톨릭 기호 모티브의 제품)을 전문으로 하는 브랜드를 개발하였다. 이렇게 만들어진 브랜드는 shop in shop 형태로 제품을 구성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고객의 재 구매율을 끌어올리는 마케팅의 방법을 기준으로 가톨릭 주얼리를 선정하여, 브랜드를 개발하고자 하였다. 고객만족을 높이는 제품의 디자인, 세팅력을 차별화하는 ...

주제어

#가톨릭 주얼리 주얼리 브랜드화 

학위논문 정보

저자 우하나
학위수여기관 동신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보석공학과
발행연도 2015
키워드 가톨릭 주얼리 주얼리 브랜드화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69061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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