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베트남 수도이자 세계 무역 중심지로 각광받고 있는 하노이의 지속가능한 문화관광을 위해 방안 모색을 실시한 연구이다. 특히 본 연구에서는 종교시설, 베트남 전통 건축물, 동서양 건축이 결합된 건축물 등 하노이 문화관광의 가치를 높이고 지속가능한 관광 발전을 위한 마케팅 전략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보다 구체적으로는 첫째, 관광마케팅에 대한 이론을 체계화하고, 둘째, 하노이 문화관광 현황을 분석하였다. 셋째, 분석결과를 토대로 하노이의 지속가능한 문화관광을 위한 마케팅 전략 방안을 제시하였다. 그 결과 본 연구에서는 하노이가 베트남의 문화관광도시로서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를 통해 다음과 같은 하노이 문화관광 마케팅 전략을 도출하였다. 첫째, 관광서비스의 차별화를 위해서 호텔, 레스토랑 등 서비스품질의 규격화를 통해 관광서비스의 품질을 제고해야할 것이다. 둘째, 가격에 민감한 관광객의 특성을 고려하여 상황에 따른 가격 정책을 적용해야할 것이다. 셋째, 일반 제품과는 달리 재고가 없는 관광상품의 특성을 고려하여, 판로 개척에 노력을 기울여야하며 관광객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게 ...
본 연구는 베트남 수도이자 세계 무역 중심지로 각광받고 있는 하노이의 지속가능한 문화관광을 위해 방안 모색을 실시한 연구이다. 특히 본 연구에서는 종교시설, 베트남 전통 건축물, 동서양 건축이 결합된 건축물 등 하노이 문화관광의 가치를 높이고 지속가능한 관광 발전을 위한 마케팅 전략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보다 구체적으로는 첫째, 관광마케팅에 대한 이론을 체계화하고, 둘째, 하노이 문화관광 현황을 분석하였다. 셋째, 분석결과를 토대로 하노이의 지속가능한 문화관광을 위한 마케팅 전략 방안을 제시하였다. 그 결과 본 연구에서는 하노이가 베트남의 문화관광도시로서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를 통해 다음과 같은 하노이 문화관광 마케팅 전략을 도출하였다. 첫째, 관광서비스의 차별화를 위해서 호텔, 레스토랑 등 서비스품질의 규격화를 통해 관광서비스의 품질을 제고해야할 것이다. 둘째, 가격에 민감한 관광객의 특성을 고려하여 상황에 따른 가격 정책을 적용해야할 것이다. 셋째, 일반 제품과는 달리 재고가 없는 관광상품의 특성을 고려하여, 판로 개척에 노력을 기울여야하며 관광객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게 네트워크 관리를 효과적으로 해야 할 것이다. 넷째, 관광객 특성에 적합한 프로모션 방법을 선정하여야 하며, 특히 잠재 관광객을 유치시키기 위한 프로모션과 온라인을 통해 효과적인 프로모션을 수행하기 위한 e-마케팅 개발에 주력해야할 것이다. 위와 같이 본 논문에서는 하노이의 문화관광 현황을 파악하고 지속가능한 관광 개발을 이루고자 마케팅 믹스 전략을 제시하였다. 이를 참고자료로 활용하여 하노이 관광산업에 관심이 있는 개인 혹은 기업이 하노이 문화관광 서비스마케팅 실행방안을 창출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하노이 관광 진흥 프로젝트를 수행하는데 있어서 참고자료로 활용되기를 바란다. 하노이가 세계적인 수준의 문화관광지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유물 보존과 역사 규명에 보다 더 높은 수준의 관심과 지원이 요구된다. 또 틈새시장으로서 생태관광의 영역을 확장해 나가기 위해서는 난개발로 인한 자연 훼손을 멈추고 지속가능한 생태관광에 착안한 환경 개발을 고려해야 한다.
본 연구는 베트남 수도이자 세계 무역 중심지로 각광받고 있는 하노이의 지속가능한 문화관광을 위해 방안 모색을 실시한 연구이다. 특히 본 연구에서는 종교시설, 베트남 전통 건축물, 동서양 건축이 결합된 건축물 등 하노이 문화관광의 가치를 높이고 지속가능한 관광 발전을 위한 마케팅 전략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보다 구체적으로는 첫째, 관광마케팅에 대한 이론을 체계화하고, 둘째, 하노이 문화관광 현황을 분석하였다. 셋째, 분석결과를 토대로 하노이의 지속가능한 문화관광을 위한 마케팅 전략 방안을 제시하였다. 그 결과 본 연구에서는 하노이가 베트남의 문화관광도시로서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를 통해 다음과 같은 하노이 문화관광 마케팅 전략을 도출하였다. 첫째, 관광서비스의 차별화를 위해서 호텔, 레스토랑 등 서비스품질의 규격화를 통해 관광서비스의 품질을 제고해야할 것이다. 둘째, 가격에 민감한 관광객의 특성을 고려하여 상황에 따른 가격 정책을 적용해야할 것이다. 셋째, 일반 제품과는 달리 재고가 없는 관광상품의 특성을 고려하여, 판로 개척에 노력을 기울여야하며 관광객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게 네트워크 관리를 효과적으로 해야 할 것이다. 넷째, 관광객 특성에 적합한 프로모션 방법을 선정하여야 하며, 특히 잠재 관광객을 유치시키기 위한 프로모션과 온라인을 통해 효과적인 프로모션을 수행하기 위한 e-마케팅 개발에 주력해야할 것이다. 위와 같이 본 논문에서는 하노이의 문화관광 현황을 파악하고 지속가능한 관광 개발을 이루고자 마케팅 믹스 전략을 제시하였다. 이를 참고자료로 활용하여 하노이 관광산업에 관심이 있는 개인 혹은 기업이 하노이 문화관광 서비스마케팅 실행방안을 창출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하노이 관광 진흥 프로젝트를 수행하는데 있어서 참고자료로 활용되기를 바란다. 하노이가 세계적인 수준의 문화관광지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유물 보존과 역사 규명에 보다 더 높은 수준의 관심과 지원이 요구된다. 또 틈새시장으로서 생태관광의 영역을 확장해 나가기 위해서는 난개발로 인한 자연 훼손을 멈추고 지속가능한 생태관광에 착안한 환경 개발을 고려해야 한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