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쇼콜라티에과정 참여자의 경험학습에 대한 연구이다. 경험학습에 대한 연구는 많은 곳에서 시도되어 왔다. 하지만 쇼콜라마루라는 특정 사례를 통해 그 속에서 이루어지는 학습자들의 경험학습에 관한 연구는 아직까지 시도된 적이 없었던 점에 주목하여 본 연구를 하게 되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학습 참여 동기와 경험학습이 참여자에게 어떤 의미가 있었는지 알아보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쇼콜라마루 학습자들이 이곳에서 학습에 참여하게 된 동기는 무엇인지, 참여 과정에서는 어떤 다양한 학습을 경험했는지 탐색하였다.
이론적 배경에서는 성인학습자의 특성, 성인학습자의 참여 동기, 학습경험의 의미와 개념에 관련된 내용이며 쇼콜라마루와 평생교육의 연관성을 살펴보았다. 연구방법은 질적 ...
저자 | 정민경 |
---|---|
학위수여기관 | 아주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평생교육 |
지도교수 | 오민석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84 |
키워드 | 성인학습자 학습참여동기 지역사회 학습동아리 성장경험 경험학습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09515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