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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용 전자기기의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서 Lithium Ion Battery(LIB)의 수요 또한 증가하고 있다. LIB는 다른 2차 전지에 비해 높은 효율성을 보이지만 열 폭주(Thermal runaway)로 인한 폭발/화재의 위험성이 있다.
특히나 대용량 LIB cell을 탑재한 Electric Vehicle(EV)의 경우 화재로 발생하는 대량의 독성 가스로 인한 위험성 또한 존재한다. 따라서 사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EV 화재로 발생하는 독성 가스의 위험성 분석이 필요하다.
이 연구에서는 EV의 화재로 발생하는 독성 가스의 유동을 전산유체역학(Computational Fluid Dynamic; ...
저자 | 오의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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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아주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환경안전공학과 |
지도교수 | 정승호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40 |
키워드 | computational fluid dynamic lithium ion battery consequence analysis electric vehicle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09520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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