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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에서는 변기의 오수(분뇨)를 계통 내의 진공압력을 이용하여 흡입하고
기타 방식으로 배출하는 진공 변기시스템(VTS; Vacuum Toilet System)을
이용하고 있다. 이 방식은 기존 사이펀방식과 비교하면 오수 배관 설비의 유
연성이 크다는 장점과 물 소비량이 현저히 적고 이로 인해 오수 발생량을 줄
일 수 있다는 장점 등으로 인해 대부분 선박에서 적용하고 있다.
본 연구의 목적은 선박용 진공 변기의 가장 큰 문제점인 진공 변기시스템
고장이 나면 진공 변기를 사용할 수 없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하여 가장 중요
한 핵심 부품인 오수배출 밸브를 진공 & 수압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
발하는 데에 있다.
이를 위하여 진공 변기시스템 정상 작동할 때 오수배출 밸브가 진공 방식으
로 – 0.2 bar ~ - 0.6 bar에서 작동하고, 진공 변기시스템이 고장이 나면 수
압 방식으로 2bar ~ 4bar에서 작동 할 수 있도록 스프링 ...
저자 | 정현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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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부산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계부품시스템전공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73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09837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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