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의 목적은 긍정적 혹은 부정적인 학업 정서 경험을 가진 학생들에게 정서 변화를 유도하는 자극이 주어졌을 때 생리적 스트레스 호르몬의 변화와 인지적 시선 주의 집중의 변화를 코티졸 타액 검사와 시선 추적을 통하여 알아보는 것이다.
정서와 인지적 사고는 뇌 안에서 서로 밀접하게 연결되어 상호작용을 하며 서로 영향을 주고받는다. 학습과정에서 학생의 정서는 미래의 학업 행동을 변화시키거나 문제를 합리적으로 해결할 수 있게 이끌어 준다. 학생들은 수많은 학업 상황에서 성취와 좌절을 맛보며 다양한 감정을 가지게 된다. 이러한 학업 상황에서 발생하는 감정들을 학업 정서라고 정의 하였고 이 학업 정서는 학생들의 학습 동기 유발이나 학습 행동에 영향을 주어 학업 성취를 이끄는 안내자 역할을 하게 된다. 최근에는 ...
저자 | 양지선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뇌기반교육전공 |
지도교수 | 신현철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vii, 92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09931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