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푸드아트테라피(FAT)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학습부진 청소년의 학습동기 및 학업적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 기초학습부진 중학생 대상으로 원문보기


김경숙 (호남대학교 상담심리학과 상담심리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푸드아트테라피(FAT)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학습부진 청소년의 학습동기와 학업적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를 살펴보고자 G광역시에 소재한 Y중학교 학습부진학생 20명을 선별하여, 실험집단 10명과 통제집단 10명으로, 실험집단에게 매 회기 90분씩 총 8회기에 걸쳐 푸드아트테라(FAT)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실시하였고, 통제집단에는 실시하지 않았다.
본 연구는 이정연(2005)이 개발한 푸드아트테라피 이론을 바탕으로, 본 연구자가 연구 목적에 적합하게 프로그램을 재구성하였다. 학습동기 검사는 김용래(2000)가 개발한 학습동기척도 25문항을 사용하였으며, 학업적 ...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경숙
학위수여기관 호남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상담심리학과 상담심리전공
지도교수 김미례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v, 103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10375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