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긍정심리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저소득층 아동의 자아탄력성과 또래관계, 학습태도에 미치는 효과 원문보기


이지현 (신라대학교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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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긍정심리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저소득층 아동의 자아탄력성과 또래관계, 학습태도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기 위해 실시되었다. 학교장과 교사, 부모로부터 연구동의를 받은 부산광역시 저소득밀집지역에 소재한 A초등학교 4학년 1개 학급을 실험집단으로 인근 B초등학교의 4학년 1개 학급을 무처치 통제집단으로 선정하였고, 구성인원은 각 20명으로 하였다. 실험집단은 일주일에 두 번씩 회기 당 40분 총 8회기에 걸쳐 긍정심리 집단상담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본 연구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was to identify the effect of group counseling program in positive psychology on ego resiliency, peer relationship, and learning attitude of children from low-income families. One fourth grade class at an elementary school in low-income area in Busan Metropolitan City was selected as an e...

주제어

#긍정심리 집단심리상담 저소득층 초등교육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지현
학위수여기관 신라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상담심리전공
지도교수 윤채영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ⅳ, 111장
키워드 긍정심리 집단심리상담 저소득층 초등교육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37778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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