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한국어 교육에서의 문화 교육의 한 방법으로서 문화 체험을 제안하고 외국인 학습자에게 한국 문화를 좀 더 쉽게 이해하면서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현재 한국어를 공부하고자 한국을 찾는 외국인 학습자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로 외국인 학습자들이 한국어를 올바르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한국 문화를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
문화 교육의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나 본고에서는 한국어교육기관에서 공부하는 외국인 학습자를 대상으로 실제 학습자가 현장에서 문화를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제안하였...
저자 | 심향진 |
---|---|
학위수여기관 | 호남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한국어교육학과 |
지도교수 | 윤 영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63 |
키워드 | 문화 체험 학습 PBL 학습 모형 문화 체험지 전남 강진 영랑생가 및 시문학파기념관 고려청자박물관 한국민화뮤지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10377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