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에서의 《별에서 온 그대》성공 요인 분석 : 한·중 전통문화의 유사성을 중심으로
A study on ‘My love from the star’ Successful Elements in China 원문보기


왕상 (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국어국문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분 논문은 《별에서 온 그대》 중국 시청자들에게 동질감이 있는 원인분석과 전통문화를 중요시하는 데 연구의 목적이다. 한류(韓流)는 전광석화와 같은 속도로 중국에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이 가운데 한국 드라마는 한류 문화 중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 한류 문화 전파의 원동력이기도 하다. 한류 컨텐츠 중 드라마는 세계로 널리 퍼져나가고 있다. 특히 한국에서 제작된 트렌디드라마는 중국 및 동남아시아에서 다시 한 번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으며, 이런 성공적인 한국 드라마의 연관된 소품, 협찬제품들 역시 한류상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 한국 드라마 문화전파의 성공 요인을 시대의 흐름에 따라 한국 드라마의 특징을 분석하고 성공적인 전파의 방식을 연구하는 것은 학술적 가치가 높다고 할 수 있겠다.
한국 드라마 가운데 중국에서 크게 성공한 작품으로는 2013년 연말에 방영된 《별에서 온 그대》를 들 수 있다. 중국 동영상 사이트에서 서비스된 1, 2편은 4억 뷰를 넘어설 정도였다. 중국 인터넷 사이트에서만 조회 수 무려 50억 넘게 되었으며 유사 이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thesis is aimed at analyzing the reasons that Chinese audiences have a sense of identity with "My Love from the Star" and the hope that people can pay attention to traditional culture. The popularity of the hallyu in China is rising as the speed of light. Korean drama is an important part of the...

주제어

#사회학문화,문화과정 

학위논문 정보

저자 왕상
학위수여기관 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국어국문학과
지도교수 백진우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v,62 p.
키워드 사회학문화,문화과정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10533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