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미용교사의 이미지가 미용 관련 고등학생의 학습전략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the image of beauty teacher on the learning strategies of beauty related high school students 원문보기


염다정 (광주여자대학교 교육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미용교사 이미지와 학습전략에 대한 주제로 미용 관련 고등학생들이 미용교사 이미지에 대해 어떻게 느끼며 학습전략과 미용교사의 이미지는 어떠한 상관관계가 있는지 실증적으로 연구하고자 하였다. 더 나아가 미용교사상을 정립하고 미용교육의 효율과 효과를 높이기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전라남도, 전라북도에 소재한 미용 관련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25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연구결과 얻어진 결과 다음과 같다.
첫째,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라 분석한 결과 학년, 성별, 성격, 종교 등에 따라 미용교사 이미지에 대해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차이가 나타났다. 또한, 성별, 가정형편, 성적 등에 따라 학습전략에 대해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차이가 나타났다.
둘째, 미용교사 이미지의 하위요인별 성품, 외모, 학업 및 생활지도, 전문성은 학습전략의 하위요인별 인지전략,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염다정
학위수여기관 광주여자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
지도교수 김선형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iii, 37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30269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