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의 목적은 영아교사의 행복감과 전문성 발달수준이 교사-영아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력을 살펴보는 것이다. 교사의 행복감이 교사 개인의 마음뿐만 아니라 영아를 보육하는 일에 대한 태도 및 실제와 연관이 있으며, 교사의 전문성 또한 보육교사가 갖추어야 할 지식이나 기술로서 교사의 역할수행에 중요한 요소이다. 따라서 영아교사의 행복감과 전문성 발달수준이 교사-영아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력을 살펴봄으로서 교사-영아 상호작용을 증진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의 기초 자료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와 같은 목적에 따른 구체적인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1. 교사의 행복감과 전문성 발달수준 및 교사-영아 상호작용은 어떠한가?
2. 교사의 행복감과 전문성 발달수준 및 교사-영아 상호작용의 관계는 어떠한가?
3. 교사의 행복감과 전문성 발달수준이 교사-영아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은 어떠한가?
본 연구의 연구대상은 광주, 전남지역에 있는 어린이집에 근무 중인 영아반 담임교사 339명을 연구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
저자 | 이수정 |
---|---|
학위수여기관 | 광주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유아교육전공 |
지도교수 | 곽경화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61 |
키워드 | 영아교사 행복감 전문성 발달수준 교사-영아 상호작용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30849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