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피부관리 샵의 서비스품질 요인에 따른 고객만족 및 재방문,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 중국 허베이성 한단시 여성을 중심으로
Effect of Service Quality Factors on Customer Satisfaction, Revisit and Recommendation Intention of Skin Care Shop : Focused on the Women in Handan 원문보기


두미 (한남대학교 사회문화·행정복지대학원 향장미용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중국 시장에서 뷰티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시대에 피부관리 샵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수요가 많아지고 있다(이애숙, 양석준, 2015). 고객의 요구는 더욱 다양화를 추구하기 때문에 피부관리 샵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여야만 고객만족과 재방문, 추천의도로 이어질 것이다(임정미, 진정화, 2017). 이러한 관점에서 피부관리의 서비스품질의 향상을 통한 고객만족을 높이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므로 피부관리 서비스품질의 평가와 개선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임정미, 진정화, 2017).
이런 배경에서 본 연구는 중국 피부관리 샵을 대상으로 하여 중점적으로 연구하였으며, 연구의 목적은 다음과 같다. 우선 연구 대상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피부관리 샵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이용실태를 알아본다. 다음으로 서비스품질의 각 차원(...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Recently China has an increasing trend in the skin care needs of Chinese consumers within high speed of GDP growing. The service plays a more and more important role in social and economic activities, and has been a powerful weapon in competition that the enterprises treat it as a resource to strive...

학위논문 정보

저자 두미
학위수여기관 한남대학교 사회문화·행정복지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향장미용학과
지도교수 송연숙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vi, 83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31313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