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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은 서울교통공사가 45주년 되는 뜻 깊은 한 해이다. 운용의 안정화, 고객에 대한 서비스 품질 향상 등 수 많은 노하우와 경험의 가치가 내재되어 있다. 또한 시간이 오래 됐다는 것은 설비의 노후화 및 내구 년한이 지난 시설물들이 그만큼 많이 생겼을 것이라는 추측도 할 수 있다. D,C 전력공급원을 사용하고 있는 서울지하철에 급전방식을 통해 변전소 구성개요부터 급전회로에 전원을 공급하는 말단 피더측 까지 살펴봄으로서 직류급전방식의 전원 공급 설비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다.
본 논문은 서울지하철노선 중 1~4호선의 직류급전보호설비인 직류고속도차단기에 대해 과거부터 현재까지 변천과정을 내용에 담았으며 그동안 변화된 과정 속에서 차단방법의 기술이 어떻게 진일보했는지 각 제품별 구성 및 동작원리를 살펴보았다. 지하철 전원공급시스템의 안정화와 사고 시 신속한 대응으로 고객의 서비스 품질과 내부 직원들의 직류고속도차단기 관리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그리고 차단방법의 종류와 종류별 장단점을 비교분석 하였다. 2018년 차단방법이 다른 접촉방식과 ...
2019 marks the 45th anniversary of the Seoul Transportation Corporation. There are innumerable know-how and value of experience, such as stabilization of operation and improvement of service quality to customers. Also, the fact that time is long can be inferred that many of the older and older facil...
저자 | 최은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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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공학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철도시스템공학전공 |
지도교수 | 이주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v, 56 p. |
키워드 | 철도. 도로공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33383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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