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의료진의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이 환자의 신뢰, 만족, 순응도에 미치는 영향 : 증상의 심각성의 조절효과
The effect of severity of symptoms and Physician communication style on trust, satisfaction and compliance 원문보기


복혜진 (한양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의료서비스의 경우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의 향상, 환자의 건강한 상태를 위해 의료서비스 제공자의 역량과 환자의 상호작용 형태 등이 매우 중요시된다.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의료진은 환자에게 여러가지 처방을 지시하게 되므로, 이때의 의료진과 환자사이의 커뮤니케이션은 중요한 요인이 된다. 이러한 맥락에서 본 연구는 의료서비스에서 의료진의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을 분류하고, 증상의 심각성을 조절하였을 때 환자의 신뢰, 만족, 순응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살펴보고자 한다. 본 연구에서 가설을 검증하기 위하여 의료서비스를 경험한 상황의 4가지 가상 시나리오로 의료진의 커뮤니케이션 스타일2(통제적,협력적) * 증상의 심각성2(높음,낮음) 구성한 설문지를 각 집단별로 배포하였으며, 177명의 유효 표본으로 분석을 진행하였다. 가설 검증을 위해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e case of medical services, the quality of service, the improvement of customer satisfaction, and the ability of the provider of medical services and the type of interaction of the patient are very important for the patient's health. In the course of providing medical services, the medical staf...

주제어

#경영전략 

학위논문 정보

저자 복혜진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지도교수 김성호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46 p.
키워드 경영전략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33408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