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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술과의 교육과정은 ‘체험’, ‘표현’, ‘감상’의 세 영역으로 나뉘며 이 중 ‘체험’영역은 자신과 주변과의 조화를 발견하고 시각문화의 역할과 가치를 이해하고 참여하며 타 분야와 미술과를 관련지어 생활 속에서 미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영역이다. 이처럼 미술교과의 교육과정에서는 체험영역이 중요하게 드러나 있지만 현장에서의 미술 교과는 여전히 표현 영역을 중심으로 이미지를 생산해내는 시간으로 인식되고 있다.
체험영역의 미술수업은 영역의 특성상 학생들이 실제 삶의 맥락 속에서 미술과 사회가 상호작용하는 수업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연구자는 이러한 체험영역의 목적이 ...
저자 | 김다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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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미술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viii, 119 p. |
키워드 | 체험영역 사회참여미술교육 이해중심 교육과정 설계(UbD) 인권감수성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34282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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