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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각이 브랜드 경험과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원문보기


YIN YUQING (경희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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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커머스가 등장하기 후에, 온라인 쇼핑은 인기가 많은 소비자 행동을 되었다. 그러나, 온라인 쇼핑을 할 때, 오감을 다 자극할 수 없으니까, 소비자 경험에 항상 불만족이다. 그러니까, 연구자들은 오프라인을 홀시할 수 없다고 제시하며 회사들은 다시 오프라인 채널을 중시한다. 감각마케팅의 시각에서 소비자의 감각이 브래드 인지에 중요한 역할을 당한다. 소비자가 지각된 감각이 브랜드 경험과 브랜드 충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이라 가정하고 그 효과를 실증적으로 규명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게다가, 브랜드 관리의 차원에서는 자아 일치성은 항상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Since e-commerce came out, online shopping had became a popular consumer behavior. Yet, consumers’ experience could be dissatisfied because five senses cannot be stimulated when you shop online. Hence,
researchers argued that offline shouldn’t be ignored and companies pay attention to offline ch...

주제어

#감각 마케팅, 브랜드 경험, 브랜드 충성도, 자아 일치성, Sensory marketing, Brand experience, Brand loyalty, Self-congruity 

학위논문 정보

저자 YIN YUQING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지도교수 문병준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vi, 77 p.
키워드 감각 마케팅, 브랜드 경험, 브랜드 충성도, 자아 일치성, Sensory marketing, Brand experience, Brand loyalty, Self-congruity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35975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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