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2020년 전 학년에 걸쳐 시행되는 2015 개정 교육과정은 기초 소양을 균형 있게 함양하되 배움의 즐거움을 일깨워주는 것을 목표로, 단순한 지식 습득이 아닌 학습자가 실제적인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학습자 중심의 교육과정을 만들고자했다. 과도한 학습량과 이에 대한 학습자의 부담은 교과에 대한 흥미를 떨어트렸고 이는 TIMSS(성취도 추이변화 국제비교 연구)와 PISA(국제학업성취도평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리나라 학생들은 각종 국제 학업 ...
저자 | 홍정화 |
---|---|
학위수여기관 |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안영훈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ⅴ, 68 p. |
키워드 | 학습자 중심 학습, 반응 중심 학습, 국어교육, 문학교육, Learner-centered learning, Response-based approach, Korean language, literature education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35997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