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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일윤축 탈선 이론을 이용한 측풍 탈선 위험도 예측
Prediction of theoretical derailment safety by cross-wind using the derailment theory of single wheelset 원문보기


김준우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철도차량시스템공학과 국내박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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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의 탈선 원인에는 레일 및 차축 결함, 트랙 뒤틀림, 측풍 등 다양하다. 그 중 측풍에 의한 탈선은 19세기 초부터 지속적으로 발생되어 측풍에 대한 많은 연구가 이루어졌고, 측풍에 의한 탈선 위험도를 이론적으로 예측할 수 있는 방법들이 제안되어 사용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기존 탈선 이론식에서 고려하지 못한 철도차량의 차체, 대차 및 윤축에 대한 구조체와 현가장치 특성을 반영하여 일정한 측풍이 차체에 작용하였을 때 현가장치 및 휠 / 레일 접촉력을 예측할 수 있는 이론모델을 제시하였다.
측풍에 의한 횡력의 크기가 작을 경우에는 외력이 작용하지 않는 초기상태에 외력을 추가하여 계산한 이론식(1 step)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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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causes of derailment of a railway vehicle are various : a rail and an axle defects, track twist, cross-wind and so on. Derailments caused by cross-wind have occurred since the beginning of the 19th century. A lot of researchers have studied on cross-wind and proposed a variety of methods that ca...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준우
학위수여기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철도차량시스템공학과
지도교수 구정서,정현승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vii, 126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36046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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