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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대학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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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09 |
과제시작연도 | 2014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600009970 |
과제고유번호 | 1345220680 |
사업명 | 일반연구자지원 |
DB 구축일자 | 2016-10-08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600009970 |
철도차량의 임계속도 계산, 직진 주행안정성 및 선회 성능 예측, 사행동 및 탈선 메카니즘 분석 등 동적 안정성 검토를 위해서는 휠-레일 접촉해석에 기초한 철도차량 동역학 해석이 필수적이다. 철도차량의 동적안정성 해석을 위해 기 개발된 상용프로그램은 대부분 2차원 접촉해석에 근거한 근사해석 방법을 이용하고 있다. 최근 정밀한 계산을 위해 3차원 휠-레일 접촉해석 연구가 다수 제시되었으나 계산 시간이 매우 많이 소요되는 단점으로 인해 실제 적용에는 한계가 있었다. 본 연구에서는 수치해석 방법이 개선된 3차원 휠-레일 접촉해석 방법을 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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