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도시 지역 고등학생 2명과 농촌 지역 고등학생 2명을 대상으로 크리티컬 리터러시를 적용한 비판적 읽기 수업을 진행하여, 작품 속에 내재된 다양한 편견에 대해서 도시 학생과 농촌 학생들 사이에 어떠한 반응 차이가 나타나는지 알아보았다. 크리티컬 리터러시는 텍스트의 표면적 해석에 그치는 문법 번역식 독해 수업에서 벗어나 텍스트를 비판적이고 다양한 관점으로 해석하도록 한다. 따라서 학생들이 수동적으로 글을 읽는 태도에서 벗어나 능동적인 독자가 되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
최근까지 우리나라에서도 크리티컬 리터러시를 접목한 수업이 학생들의 영어 실력 향상과 영어에 대한 흥미도 향상에 주는 효용성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그러나 학생 개개인의 특성에 따른 반응을 보여주는 ...
저자 | 임기원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영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최석무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iii, 70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36300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