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B2C전자상거래의 3PL 물류 서비스품질이 소비자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3PL Logistics Quality of Electronic Commerce in China on Consumer Loyalty 원문보기


왕초걸 (국민대학교 일반대학원 국제물류전공 국제물류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중국B2C전자상거래 물류서비스의 서비스 품질요인이 고객 만족도, 고객 신뢰도, 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적 연구로서 세 기업의 차이를 알아보기 위해 상호비교를 실시하였다. 이러한 상황을 바탕으로 중국의 세 B2C전자상거래기업의 사용자가 물류서비스의 사용을 통해서 지각한 만족도와 신뢰도 그리고 고객 충성도에 관한 비교연구는 매우 의미가 있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본 연구는 B2C전자상거래 물류서비스의 서비스 품질요인이 신뢰성, 시간성, 정보성, 경제성, 공감성의 5가지로 나누고 품질요인이 고객 충성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중국의 대표적인 3가지 B2C 전자상거래 기업에서 쇼핑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행하였고 설문조사 결과에 의하여 물류 서비스 품질 요인들이 고객 충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검증을 하였다.
본 연구의 목적은 B2C전자상거래 물류서비스를 웹 기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is an empirical study on the effect of service quality factors of B2C electronic commerce logistics service on customer satisfaction, customer trust, and customer loyalty. Based on this situation, I think that the comparative study on the satisfaction, trust, and customer loyalty perceive...

주제어

#중국B2C 3PL물류 물류서비스품질 고객충성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왕초걸
학위수여기관 국민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국제물류전공 국제물류전공
지도교수 김종대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iii, 46 p.
키워드 중국B2C 3PL물류 물류서비스품질 고객충성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37251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