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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입형 영구자석 동기전동기의 온도 변화를 고려한 향상된 토크 제어 정밀도
Enhanced Torque Control Accuracy of Interior 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 Considering Temperature Variation 원문보기


진원준 (국민대학교 자동차공학전문대학원 친환경고안전자동차전공 전기모터제어 국내박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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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 자동차에 사용되는 전동기의 핵심은 소형 경량화, 저비용과 함께 주행거리를 늘리기 위한 고효율 화가 필수이다. 따라서 단위 부피당 출력 밀도가 높아 소형화가 가능하고 고속 운전이 용이한 구조를 가지며 고효율 실현이 가능한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 전동기(IPMSM)를 대부분의 자동차 회사에서 채택하고 있다.
HEV/EV 시스템의 동력원으로 사용되는 영구자석 동기전동기는 구조에 따라 별도의 냉각 시스템을 추가하거나 기존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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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interior 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IPMSM) has been widely utilized in hybrid electric vehicles(HEVs) such as traction motor due to high power density, high efficiency, mechanically robust rotor and, more importantly, wide speed region. Interior 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 which i...

주제어

#IPMSM EV HEV 온도 영구자석 자속 약자속 제어 LUT 

학위논문 정보

저자 진원준
학위수여기관 국민대학교 자동차공학전문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친환경고안전자동차전공 전기모터제어
지도교수 이근호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x, 141 p.
키워드 IPMSM EV HEV 온도 영구자석 자속 약자속 제어 LUT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37258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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