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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입형 영구자석 동기전동기의 약자속 운전영역 특성 분석
Analysis of Flux Weakening Operating Regions for IPMSM 원문보기

대한전기학회 2015년도 제46회 하계학술대회, 2015 July 15, 2015년, pp.676 - 677  

오예준 (한양대학교) ,  안한웅 (한양대학교) ,  김인건 (한양대학교) ,  임동건 (한양대학교) ,  조수연 (자동차부품연구원) ,  이주 (한양대학교)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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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전동기로 Belt-Type ISG(Integrated Starter Generator)를 설계하였다. 전동기는 저속영역에서 동손이 크고, 고속 영역에서는 철손의 비중이 크게 나타난다. ISG의 경우 전동기로 동작하는 저속영역은 동작시간이 짧기에 효율이 크게 중요하지 않지만 발전기동작은 고속영역에서 장기간 이루어지기에 이 구간에서 효율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분포권에서는 전체 손실성분 중에서 회전자영구자석 기본파와 고조파 기자력에 의해 발생하는 치에서의 철손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 본 논문에서는 분포권에서의 철손에 대해서 분석하고 주된 손실의 원인인 치에서의 철손을 저감하는 설계를 수행하여 효율을 향상시켰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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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매입자석 동기전동기로 Belt-Type ISG 설계시 주로 고속영역에서 동작하기 때문에 약자속 제어 구간에서 철손 저감에 대해서 연구하였다. 분포권에서 철손은 고정자 치에서 발생하는 와전류 손실이 가장 비율이 가장 크기에 치에서의 와전류손실을 줄이기 위한 회전자 영구자석 기자력 고조파를 저감시켜 철손을 줄일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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